티스토리 뷰

아래는 코모스튜디오가 직접 만든 무료 앱이에요

(한 번만 봐주세요 ^^)

01

02

03

정각알림 만들기(말하는시계)

말하는 시계 (취침, 자전거) 

말하는 타이머 음성 스톱워치 

728x90

프래그먼트는 액티비티 아빠에게 소속되어있다가 아빠가 잠시 한 눈을 팔 때 붙었다 떨어졌다 하면서 실종되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


즉, 이런 문제 때문에 isAdded를 사용하면 붙어 있나 없나를 알아 낼 수 있지만.. 이건 그냥 임시 방편일 뿐이다.


isAdded()를 쓰면 그냥 피해가지만..... 

이건 너무 많은 비용이 든다.... 처리 못하는게 너무 많아 진다....


can not resolve android.support.v4.app.FragmentManager.

--> getSupportFragmentManager() in your code, not getFragmentManager()


You must call removeView() on the child's parent first"


프래그먼트에서 뷰 제거 확실하게 하기
--> http://comostudio.tistory.com/107



(아래 코드를 Fragment의 OnCreate에  넣으면 발생         

Fragment 에서 Acitivity에 넣을 코드를 넣으면 발생 한다.


android.support.v4.view.ViewPager$LayoutParams cannot be cast to android.support.design.widget.CoordinatorLayout$LayoutParams

--> if (savedInstanceState == null) {

            Fragment newFragment = new aaa();

            getSupportFragmentManager().beginTransaction().add(R.id.container,

                    newFragment).commit();

        }


R.id.container, -->  대신에 액티비티의 메인 레이아웃을 넣으면 그렇게 된다.


탭을 사용할 경우(즉, 2개 이상의 프래그먼트를 포함 할 경우)

- can not be casted a to b

mWorkFragment = (RetainedFragment)fm.findFragmentByTag("a");

b가 들어가야 하는데 a가 들어가면 발생한다.

정확한 태그를 사용 하도록.

태그는 UI가 없는 활동을 할 때 쓴다. 즉, 눈에 보이지 않는 UI



Fragment, listener등 붙었다 떨어졌다를 반복 할 수 있는 곳에서는 절대로 

getString, getResource등을 독자적으로 쓰지 말것.


반드시 해당 컨텍스트를 사용해서 써야 한다.

독단으로 사용하게 되면... 나중에 길을 못찾아서 굶어 죽는다. 그냥... 죽는 이유는 not Attcahed라고만 나온다...

즉, 두 개의 미로가 붙어야 다음 미로로 나아갈 수 있는데... 미로가 떨어 지면... 모르고 가던 쥐는 떨어져서 죽고... 알고 있던 쥐는 벽에 머리를 박고 박고 또 박아서 죽는다.


        mContext = getContext();


        mApplicationContext = getContext().getApplicationContext();


요렇게 써서 mContext.getString() 또는 mApplicationContext.getString()으로 사용하자....


도데체 왜 죽는지 알 수 없어서 미치는 문제다.


또 죽는다...

Can not perform this action after onSaveInstanceState


fm.beginTransaction().add(mWorkFragment, "ManuallyWork").commitAllowingStateLoss();


.commit 대신에 commitAllowingStateLoss();을 쓰자...


프래그먼트 알고 쓰면 안정적이지만, 잘모르고 쓰면 상당히 불안하다....

728x90
모든 게시물은 코모스튜디오의 소유이며, 무단 복제 수정은 절대 불가입니다.
퍼가실 경우 댓글과 블로그 주소를 남기고 해당 게시물에 출처를 명확히 밝히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