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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코모스튜디오가 직접 만든 무료 앱이에요

(한 번만 봐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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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각알림 만들기(말하는시계)

숙면 시계 (취침, 자전거) 

일정 브리핑 알람 

안드로이드 일반 액티비티라면 애드몹(Admob)광고는 간단히 xml 형식만 지켜주면 달수 있다. 하지만 UI 가 Preference Style (Preference, PreferenceScreen, PreferenceFagment)이라면 얘기가 달라진다. 그냥 붙여서는 절대 안된다.


가정

A 는 PreeferenceScreen XML

B 는 Activity


이 경우 A에 애드몹 설정을 넣고 B의 OnCreate에서 그냥 부르면 죽는다. Preference Style의 UI는 기본적으로 클래스를 새로 만들어서 Overide 해줘야 모양도 바꿀 수 있고, 기능도 넣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 결론만 보자.


1. A (PreferenceScreen XML)


<PreferenceScreen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ads="http://schemas.android.com/apk/res-auto"
android:title="@string/settings">
<com.comostudio.XXXXX.custom.AdmobPreference android:key="ad" />

<PreferenceCategory android:title="@string/settings_category_s">
<CheckBoxPreference 

........



2. C (Admob_preference.XML)


A에 아래 레이아웃을 넣을 수 없기 때문에 새로 하나 만들어 준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xmlns:ads="http://schemas.android.com/apk/res-auto"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paddingTop="@dimen/activity_vertical_margin"
tools:context=".MainActivity">

<com.google.android.gms.ads.AdView
android:id="@+id/ad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centerHorizontal="true"
android:layout_alignParentBottom="true"
ads:adSize="BANNER"
ads:adUnitId="@string/banner_ad_unit_id">
</com.google.android.gms.ads.AdView>

</RelativeLayout> 

 

3. D (Preference Class) AdmobPreference.java

A에 집어 넣을 프리퍼런스 클래스를 하나 만든 다음, 광고를 불러 온다.


 public class AdmobPreference extends Preference

{

    private AdView adView;

    LayoutInflater mLayoutInFlater;

    @Override
protected View onCreateView( ViewGroup parent )
{
View view = super.onCreateView(parent);
mLayoutInFlater (LayoutInflater) getContext().getSystemService(Context.LAYOUT_INFLATER_SERVICE);

view = mLayoutInFlater.inflate(R.layout.admob_preference, null);
adView = (AdView)view.findViewById(R.id.adView);

adView.setVisibility(View.VISIBLE);
 AdRequest adBanner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adView.loadAd(adBannerRequest);
       return view;

}


4. B (Activity)

액티비티에서는 요렇게만 해준다.

public AdView mAdView;
@Override
protected void onResume() {
super.onResume();
refresh();
if(mAdView != null){
mAdView.resume();
}
}

@Override
public void onPause() {
if(mAdView != null){
mAdView.pause();
}
super.onPause();
}

@Override
public void onDestroy() {
if(mAdView != null){
mAdView.destroy();
}
super.onDestroy();
} 


5. 정리


A  기존 Preference XML

B  기존 액티비티

C  Admod XML

D  Preferecne를 Overide 하고 광고를 요청하는 Class


6. 결과




 Preference는 일반 액티비티  UI 과는 사용 방법이 많이 다르므로, 항상 긴장을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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